은혜의 글

은혜로운 글을 자유롭게 써주세요!

하나님께 보답하는 방법_히브리서11:6

하나님께 보답하는 방법_히브리서11:6

내게 주신 모든 은혜를 내가 여호와께 무엇으로 보답할까 내가 구원의 잔을 들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여호와의 모든 백성 앞에서 나는 나의 서원을 여호와께 갚으리로다.* (시편 116:12-14)

서원을 여호와께 갚는 것은 통상적인 빚 갚음처럼 행해질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에 빠지지 않으려면, 여기서 말하는 갚는다는 것은 실제로 일반적인 빚 갚는 행위를 말하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또 하나의 받는 행위라는 것을 잘 알아야 합니다. 즉, 이는 하나님으로부터 받음으로써, 계속 공급되고 있는 하나님의 은혜를 드높이는 행위입니다. 즉, 이는 우리에게 속한 자원의 풍부함을 찬양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시편 116:12-14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게 주신 모든 은혜를 내가 여호와께 무엇으로 보답할까" 라는 질문에 대한 시편 기자의 대답은, 그는 계속해서 주께로부터 받을 것이고, 이를 통해 주님의 고갈되지 않는 선하심이 드높여지게 하겠다는 것입니다.

첫째, "내가 구원의 잔을 들고"라는 말은 주님의 만족케 하는 구원을 손에 받아 들고 이를 마시고 더 기대하는 것을 뜻합니다. 그래서 이 문맥에서 하나님께 갚는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말하는 빚 갚음과는 다른 것을 말합니다. 이는 일종의 받는 행위입니다.

둘째,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라는 구절도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 나의 부름에 은혜로 응답하신 하나님께 무엇을 보답할까요? 다시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나를 필요로 하시지 않지만, 내가 하나님을 필요로 할 때 항상 은택을 베푸십니다. 나는 이에 대한 찬양으로 하나님께 보답할 것입니다.

셋째, "나는 나의 서원을 여호와께 갚으리로다" 라고 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갚습니요? 구원의 잔을 들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름으로써 갚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미래의 은혜에 대한 믿음으로 갚습니다.

_존 파이퍼 목사님의 일일묵상에서 가져왔습니다.

 

귀한 사랑을 한결같이 부어주시고 저희의 연약한 믿음도 기쁘게 받아주시는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모두 주님을 주로 모시고 평안한 하루 사시길 바랍니다.

_이미지출처는 YouVersion 성경앱입니다.

정상희자매 정상희자매 · 2019-03-05 08:19 · 조회 589
전체 3

  • 2019-03-05 09:25

    그 어떤 것으로도 갚을 수 없는 은혜를 주신 주님께 하루하루 믿음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 2019-03-05 10:23

    오늘 하루도 말씀으로 시작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9-03-09 22:38

    우리의 모든 악함을 아시고도 날마다 사랑으로 덮으시는 은혜 감사드립니다.


https://newsky.co.kr/
/?page_id=1252